볼보건기, 친환경·안전 초소형 소선회 굴착기 ECR18E 출시

건설기계신문 | 기사입력 2019/05/24 [15:33]

볼보건기, 친환경·안전 초소형 소선회 굴착기 ECR18E 출시

건설기계신문 | 입력 : 2019/05/24 [15:33]

볼보건설기계코리아가 신제품 소형 소선회 굴삭기 ECR18E를 출시한다. 이달부터 국내 시장에 선보이는 ECR18E는 한국 시장에 맞춰 새롭게 출시하는 한국형 신모델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ECR18E는 상부가 트랙 폭 내에서 선회 가능한 소형 디자인의 소선회 제품으로 도심지의 협소 공간 및 장애물이 많은 철거 현장, 섬세한 작업이 필요한 산림 조경과 농업 현장 등 폭 넓은 현장 작업이 가능하다. 특히, 폭 조절이 가능한 가변식 하부 트랙과 도저 블레이드 및 옵셋 붐 그리고 양방향 유압라인 등의 작업 장치가 표준 장착되어 더욱 차별화된 소선회 작업이 가능하다.

 

 

▲     © 건설기계신문



 

ECR18E는 미세 먼지 걱정 없는 EU Stage 5 기준의 친환경 엔진을 적용해 도심지 협소 작업 현장 및 엄격한 환경 기준이 적용되는 모든 현장에 가장 적합한 친환경 제품이다. 이 밖에도 ECR18E에 적용된 로드 센싱 유압 시스템은 각 작업 장치 개별 작동 시 신속하고 정확한 유압을 공급해 복합 작업이나 굴착 및 인양 작업시에 필요한 안정적인 토출압을 제공한다.

 

ECR18E는 또한 초소형 굴착기의 특성상 취약할 수 있는 운전자의 안전성에서도 완벽히 대응하도록 설계된 제품으로 4점 지지 방식의 ROPS/FOPS/TOPS 규격 기준 (전복 및 낙하물로부터 운전자 보호 구조) 충족 안전 캐노피를 기본 적용했다. 그 밖에도 상부의 오작동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스윙모터 자동 잠금장치를 표준 장착했으며, 상부에 통합 리프팅 포인트를 설치해 철거 현장 및 장비 인양 이동 시 안전성을 높였다.

 

ECR18E는 선회 작업 시 안정성을 위해 3피스 고중량 카운터 웨이트를 기본 장착하고, 사이드 도어 판넬을 스틸 재질로 강화해 외부 충격에도 안전하다. 또한, 붐과 암의 주요 연결 부위를 강화된 핀과 고품질의 부싱으로 마감 처리해 지속적인 고부하 작업 및 장시간 브레이커 작업 시에도 안정된 장비 내구성을 유지할 수 있다.

 



한편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지난 4일 볼보 창원공장에서 임직원 자녀 및 가족들과 함께하는 볼보 사생대회 2019’를 개최했다. 볼보 창원 공장 안에 위치한 푸르른 운동장을 배경으로 진행된 이번 사생대회는 어린이날을 맞이한 500여명의 임직원 가족들이 참여했다.

 

이날 사생대회 주제는 저학년과 고학년으로 나누어, 저학년은 볼보와 함께하는 행복한 우리가족와 고학년은 더 나은 미래를 만드는 볼보로 제시됐다. 대회 참가자들은 주제에 맞춰 가족의 의미를 되짚어보면서 현장에서 보고 들은 어린이의 관점에서 행복한 가정더 나은 미래의 모습을 그림으로 옮기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사생대회 행사에 가족과 함께 참여한 한 임직원은 그림 그리기뿐 아니라 아빠나 엄마 회사에서 만드는 굴삭기 장비를 직접 타보는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거리가 마련되어 있다 보니 아이들이 저보다 사생대회 소식을 더 먼저 반기고 기대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이밖에도 사생대회는 굴착기 체험과 에어바운스, 보물찾기 등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됐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볼보건설기계 창원공장장 최종원 부사장은 “5월 가정의 달을 기념해 마련한 이번 사생대회를 통해 온 가족이 볼보 창원공장의 이색풍경 속에서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볼보건기 초소형 소선회 굴착기 출시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