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모·수산 유압시스템 연구개발자 직무향상 교육, 건산협 주도

건설기계신문 | 기사입력 2019/08/12 [23:38]

대모·수산 유압시스템 연구개발자 직무향상 교육, 건산협 주도

건설기계신문 | 입력 : 2019/08/12 [23:38]

한국건설기계산업협회(회장 손동연, 건산협) 산하 건설기계산업 인적자원개발협의체(이하 건기산업SC)는 건기산업 기업 맞춤형 교육개발 및 시범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연구개발직 재직자의 직무능력향상을 위해 올해 처음 추진됐으며, 대모엔지니어링(회장 이원해) 및 수산중공업(대표 김병현) 임직원 대상으로 실시됐다.

 

 

▲대모엔지니어링(사진 위)과 수산중공업 연구개발직 재직자들이 건기 유압시스템 관련 교육을 받았다.



대모엔지니어링 임직원들은 지난 12일 성균관대학교에서 이 대학 황성호 기계공학부 교수로부터 ‘Amesim을 이용한 유압시스템 해석을 교육 받았다. 유압시스템 해석에 사용되는 상용 Engineering SoftwareAmesim을 이용해 유압공학의 기초를 이해하고 유압시스템을 해석하는 방법을 습득하는 것을 목적으로 했다.

 

수산중공업 임직원들은 지나 8일과 15일 그리고 22일 등 3일에 걸쳐 장주섭 가천대학교 기계공학과 교수로부터 유압공학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무 위주의 교육으로 구성 연구자나 개발자들이 단기간에 용어를 이해하고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기본 능력을 배양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한편 건기산업SC 조사에 따르면, 건기산업의 인력수급조사결과 사업체의 13.0%가 연구개발직 인원이 부족하고, 유공압 관련 분야의 직무 부족률이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강성인 건기산업SC 총괄책임자는 재직자 교육이 미흡한 건기산업에서 건기산업SC를 중심으로 기업 맞춤형 교육개발을 통하여 산업 및 기업 경쟁력 강화에 기 할 것이라며 향후에는 4차 산업혁명 융복합 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발굴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건기산업SC는 건기산업별 인력수급실태조사 및 특화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직무분석 제안 및 자격 활성화, 산학교류 지원 등을 통해 산업 인력양성에 기여하는 협의체로 지난 2017년부터 건기분야에 한국건설기계산업협회가 선정돼 운영중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유압시스템 연구개발자 인재교육 건산협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