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 거진어시장 군건물 리모델링 공사, 전통시장에 320억원 투입

박현식 | 기사입력 2019/10/13 [23:56]

고성 거진어시장 군건물 리모델링 공사, 전통시장에 320억원 투입

박현식 | 입력 : 2019/10/13 [23:56]
border=0
    강원도_고성군

[강원경제신문] 박현식 기자 = 고성군은 거진전통시장 활성화사업 일환으로 거진어시장 군유건물점포에 대하여 사업비 320백만원을 투자하여 리모델링 사업을 추진한다.

지난 9월 27일 착공한 이 사업은 1층 5개 점포는 입식전환을 병행한 횟집전용식당으로 시설을 개선하고 그동안 지역아동센터로 사용하던 2층은 담금주 체험전시관 및 단체관광객을 수용할 수 있는 대형식당으로 리모델링하여 올해 11월말 준공 할 계획이다.

군에 따르면 전통시장 내 대형 식당이 없어 그동안 단체관광객을 받을 수 없었는데 앞으로 거진어시장 리모델링 사업이 마무리 되면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과 연계하여 단체관광객을 적극 유치하여 침체된 거진전통시장 상권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경일 군수는 “올해 전통시장 시설 현대화 사업을 위해 지속적으로 사업비를 투입하는 만큼 고성군의 전통시장이 더욱 빛나게 될 것”이라며 “고성군을 찾아오는 많은 관광객들에게 다시 오고 싶은 고장으로 좋은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거진전통시장은 금년도 문화관광형시장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총사업비 880백만원을 투입해 고성군 대표음식개발, 스카이조명설치, 평화관광연계사업 등 2021년까지 문화관광형시장으로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
원본 기사 보기:강원경제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