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건기 15톤 자주식 굴착기 출시, 최신기술에 넓은 작업범위

건설기계신문 | 기사입력 2019/12/20 [15:35]

볼보건기 15톤 자주식 굴착기 출시, 최신기술에 넓은 작업범위

건설기계신문 | 입력 : 2019/12/20 [15:35]

 



볼보그룹코리아는 2020년형 신제품 15톤급 3단붐 휠 굴착기(모델명 EW150E)를 출시했다고 지난 6일 밝혔다.

 

EW150E3단 굴절 붐을 채택해 더욱 넓은 작업 반경을 확보했으며, 보강형 상·하부 프레임과 고중량 카운터웨이트를 장착했다. 친환경 엔진기술도 주목할 만하다. 국내에서 가장 앞서있는 배기가스·미세먼지 기준인 EU 스테이지5(Stage 5) 수준의 친환경 엔진을 장착했다.

 

또한 운전자의 체형에 맞춰 조절이 가능한 헤드레스트와 암레스트를 표준 장착했으며, 장시간 작업시 발생할 수 있는 피로도를 줄여주는 요추 받침 기능의 럼버 서포트를 적용했다. 아울러 새로운 통풍 기능과 열선 기능을 추가한 고급 시트로 외부 온도와 관계없이 쾌적한 운전 공간을 유지할 수 있다.

 

EW150E는 각종 작업장치 어플리케이션 지원 시스템도 새롭게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이다. 집게 및 크러셔 작업을 위한 더블 액팅 유압시스템(X1)은 표준 제공, 회전 작동 기능을 위한 유압시스템(X3)은 추가 선택사양으로 장착 가능하며, 이 외에도 다양한 어태치먼트를 통한 작업이 가능하다. 제한된 공간에서 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는 틸트 로테이터(Tilt Rotator)도 생산 라인 장착 옵션으로 제공해 작업 효율 및 작업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또 고성능 후방 카메라, 측방 카메라를 통한 안전 시야 확보는 물론이고, 붐 낙하방지 장치인 홀딩 밸브를 표준 장착해 중량물 인양 안정성을 높였다. 정비 점검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 지원 기능도 추가했다. 그리스 주입 포트 등 수시 점검 및 작업이 요구되는 장치들의 접근 포인트를 최대한 편리하게 배치했고, 라디에이터와 쿨러는 넓은 공간에 배치돼 청소 및 정비 점검에도 용이하다.

 

오는 31일까지 해당 제품을 계약하는 모든 고객에게 2백만원 상당의 부품 제공과 회전 라인(X3)을 무상으로 장착해주는 고객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볼보건기 굴착기 신제품 출시 관련기사목록
제조·판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