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스타일’ 핵심내용 3가지

[신택현 칼럼]

신택현 | 기사입력 2012/12/17 [10:50]

강남스타일’ 핵심내용 3가지

[신택현 칼럼]

신택현 | 입력 : 2012/12/17 [10:50]
요즘 전 세계가 싸이의 ‘강남스타일’ 노래에 열광하고 있습니다. 유투브 조회가 벌써 7억건을 넘었고 203개국에서 노래 ‘강남스타일’을 따라 부른다고 하니, 가히 세계 최고의 노래인 것 같습니다.

엉거주춤과 경쾌한 리듬

어설픈 말춤과 엇박자의 노래임에도 불구하고 한국말도 못하는 사람들이 열광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한번 생각도 해보았지만 누구나 따라 하기 쉬운 엉거주춤한 춤, 그리고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경쾌한 리듬이 아닐까 합니다.

이러다 보니 유엔에 가입한 193개국 보다 더 많은 나라에서 따라 부르고, 미국 빌보드차트 순위 2위에 랭크되었고, 영국에 음반순위 차트에서는 당당히 1위를 기록할 정도로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이 시대에 최고라고 해도 손색이 없을 것입니다.

‘강남스타일’에 나오는 가사 중에 핵심 내용을 보면 3가지가 있습니다. ‘뛰는 놈, 나는 놈, 뭘 좀 아는 놈’이라는 가사가 그 겁니다.

저는 이 가사를 접하면서 어디에 해당이 될까? 생각해 보았는데 ‘뭘 좀 알려고 노력하는 놈’에 해당하는 것 같습니다.

핵심내용 3가지 중에서 첫 번째, ‘뛰는 놈’이란 남들보다 뭔가 차별화를 가지고 스스로의 목표를 위해 창의력을 가지고 열심히 일하는 사람일 것입니다. 추종자(Fast follower)가 아닌 선도자(First mover)가 바로 ‘뛰는 놈’이겠죠.

두 번째, ‘나는 놈’이란 자신이 하는 일에 비범함과 열정을 가지고 변화의 시대에 새롭게 바뀌어 가면서 생각에 머뭇거리는 사람이 아니라 실천하며 항상 좋은 결과를 도출하는 사람일 것입니다.

뛰는놈, 나는놈, 아는놈

세 번째, ‘뭘 좀 아는 놈’이란 늘 배우고 공부하여 자기계발도 잘하고 트렌드(Trend)에 맞는

키워드(Key word)를 이해하며 일관성을 가지고 배움에 꾸준히 노력하고 반복하는 사람일 테지요.

성공은 운이 아니라 경쟁력에 달려 있듯이, 위에서 언급한 세 가지 핵심내용 키워드(Key word)를 잘 이해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행동하고 실천하시길 바랍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신택현 칼럼

더보기

연재이미지2
TS컨설팅 소장이며 대경대학 자동차학과 초빙교수입니다. 2011년 한국 HRD협회 명강사 대상을 수상했으며, 전 현대자동차 지점장과 전임교수로 22년을 근무했습니다. 다음카페 '미래는 독서다'의 시샵. 저서는 '세일즈맨 부도가 없다', '성공을 부르는 비즈니스 멘토', '성공한 직업인들이 들려주는 2가지 지혜', '세일즈의 모든 것' 등이 있다.
신택현 칼럼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