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최고가 되기 위한 나만의 다짐

건설기계신문 | 기사입력 2013/03/25 [10:57]

[칼럼] 최고가 되기 위한 나만의 다짐

건설기계신문 | 입력 : 2013/03/25 [10:57]

최고가 되기보다는 최선을 다하는 사람이 되자는 말이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이 시대는 좀 달라졌습니다. 최선도 중요하지만, 최고가 되어야 인정받는 세상입니다. 자신만의 최고가 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전략이 필요합니다.

먼저, 부지런하게 행동하고 계획을 세워 오늘 할 일을 미루는 일이 없어야 합니다. 되고 싶다가 아니 될 수 있다는 목표를 가지고 실천해야 합니다. 그리고 남들이 하는 만큼이 아닌 보이는 곳이나 보이지 않는 곳까지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꾀부리지 않고 늘 최선을

이어 모든 일에 꾀부리지 않고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내가 갖고 있는 시간을 잘 활용하여 나의 계발과 나를 위한 시간을 만들고, 기본적인 인성, 폭 넓은 인간관계, 깊은 지식, 긍정 마인드를 가지고 활기차게 시작해야 합니다.

또 내가 하는 일에 자부심을 갖고 끊임없이 노력하고 투자해야 하며, 긍정적인 마인드로 항상 웃고 즐기고, 끊임없는 교육으로 나의 인성과 테크닉을 향상시키고 자만심과 교만심을 버리며, 항상 초심의 마음을 잃지 않는 것입니다.

다음으로는 무조건 열심히 최선을 다하여 차별화된 전략을 세우고, 조직에서 성실하고 열정을 갖고 즐겁게 일하며, 늘 공부하고 자기계발에도 최선을 다하여 전문적인 지식과 능력을 갖추고, 현실에 안주하기보다 변화에 적응하며 구체적인 목표를 갖고 실천하며, 지금 당장이란 생각을 갖고 바로 오늘부터 실천하는 것입니다.

게다가 편리함과 익숙한 것을 버리고 새로움에 대한 도전과 목표를 실천하며, 내가 하는 일에 큰 자부심을 가지고 항상 할 수 있다는 믿음과 용기를 갖고, 빠르게 변화하는 현실에 빠르게 적응하며, 남들이 아직 생각하지 못했던 일들을 먼저 계획하고 실천하고, 메모를 생활화하고 생각을 실천으로 옮기는 것입니다.

실패해도 포기하지 않고

그 뒤 실패 하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는 정신으로 일하며, 항상 자신을 돌아볼 줄 알고 내가 하는 일에 자부심과 책임감을 갖고 일하고, 매일 나를 안아주며 하루 세 번씩 사랑한다고 얘기하며, 나만의 스타일이 갖추고 끊임없는 변화를 추구하고, 내가 가지고 있는 것에 늘 감사하는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신택현 칼럼

더보기

연재이미지2
TS컨설팅 소장이며 대경대학 자동차학과 초빙교수입니다. 2011년 한국 HRD협회 명강사 대상을 수상했으며, 전 현대자동차 지점장과 전임교수로 22년을 근무했습니다. 다음카페 '미래는 독서다'의 시샵. 저서는 '세일즈맨 부도가 없다', '성공을 부르는 비즈니스 멘토', '성공한 직업인들이 들려주는 2가지 지혜', '세일즈의 모든 것' 등이 있다.
신택현 칼럼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