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택현] 환경변화의 키워드 ‘3C’

신택현 | 기사입력 2013/02/05 [01:12]

[신택현] 환경변화의 키워드 ‘3C’

신택현 | 입력 : 2013/02/05 [01:12]


환경이 변화하면 변화의 경쟁력 요소도 호응해야 합니다. 이 시대 꼭 갖춰야 할 세 가지 경쟁의 키워드(Key word)를 들자면 ‘선택’(Choice), ‘변화’(Change), ‘도전’(Challenge)이라 할 수 있죠.

먼저, 선택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단어 중 하나라 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것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자신의 삶이 결정되기 때문이지요.

‘좋은 선택’ 최고 만든다

잘못된 선택이 최선이라면 최악을 낳으며, 잘된 선택이 최선이라면 최고를 만들 것입니다. 우리의 삶은 선택의 연속이니까요.

변화는 여러 가지로 해석되지만, 새로운 변화의 패러다임은 고정관념을 깨는 것이고, 내 생각을 바꾸는 것이고, 기존의 습관에 새로운 습관을 덧입히는 것입니다.

변화(CHANGE)의 G를 C로 바꾸어 보면 기회(CHANCE)가 되듯이 변화 속에는 반드시 기회가 숨어 있습니다.

인도의 간디는 “변화를 바란다면 자신부터 변하라”라고 하였는데, 이는 자신은 변하지 않고 남에게만 변화를 강요하는 것은 넌센스라는 말입니다.

‘공’이란 단어도 거꾸로 보면 ‘운’이 되지요. ‘운’도 ‘공’을 드려야 하며, ‘기회’도 ‘변화’할 때 찾아옵니다.

변화에 관한 명언들을 참고하고 가슴 속 깊이 새겨볼까요. “변화는 살아남기 위한 가장 바람직한 방법이다.”(Change is the healthiest way to survive) “어제도 아니고 내일도 아니고 지금 즉시!”(No yesterday, No tomorrow, just right now!) “변화하라! 그렇지 않으면 사라진다!”(Be Change! Or Extinct!)

변하라, 그리고 도전하라

도전은 삶의 촉매제 역할을 합니다. 도전이 없으면 열정이 없고, 열정 없이는 성취가 없으며, 성취 없이는 아무것도 이룰 수가 없습니다.

성공하는 삶의 핵심 요소를 요약하자면 이렇습니다. 선택(Choice)을 소중히 하고, 끊임없이 변화(Change)하여, 열정으로 도전(Challenge) 해야 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신택현 칼럼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