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택현 칼럼] 큰 사람 주변에 덕 준다

건설기계신문 | 기사입력 2013/10/23 [16:13]

[신택현 칼럼] 큰 사람 주변에 덕 준다

건설기계신문 | 입력 : 2013/10/23 [16:13]
이번 칼럼은 지난번 '감성 코칭Ⅰ'에 이어 두 번째로, 제가 집필한 책 ‘성공을 부르는 비즈니스 멘토’를 참고로 작성했습니다.

첫째, 즐기는 마음을 갖는 것이죠. 천재는 노력하는 자를 이길 수 없고, 노력하는 자는 즐기는 자를 이길 수가 없다고 합니다.

즐거운 마음, 정성을 다해

둘째, 일의 중독자. 일 중독자는 일을 열심히 하는 자가 아니라, 일하지 않으면 왠지 마음 속에 두려움을 느끼는 자 입니다.

셋째, 훌륭한 말입니다. 마음에 힘이 되는 말 한 마디가 삶의 희망을 줍니다. 훌륭한 말은 훌륭한 무기이며, 상대방을 감동시키는 전략입니다.

넷째, 원동력입니다. 일 하면서 느껴지는 고통은 풍요로운 삶을 위한 원동력임을 알아야 합니다.

다섯째, 목장지폐 인장지덕(木長之弊 人長之德). 큰 나무가 있으면 주변이 피폐해지고, 큰 사람이 있으면 주변이 덕을 입는다‘는 뜻입니다.

나로 인하여 주변에 피해를 주는 것 보다는 나로 인하여 주변에 도움을 주는 자가 되어야겠습니다.

여섯째, 장수(長壽)입니다. 가장 장수한 사람은 많은 세월을 살아온 사람이 아니라, 가장 뜻 깊은 인생을 체험한 사람입니다.

일곱째, 내 인생의 스승이죠. 조직에서 나와 경쟁하는 경쟁자는 나와 함께하는 삶의 동반자이자 내 인생의 스승입니다.

여덟째, 정성(精誠)을 다해야 합니다. 성공을 결정하는 것은 능력이 아니라 정성입니다. 정성스런 마음이 상대의 마음을 감동 시킵니다.

맘속 아침 내일 밝힌다

아홉째, 시간의 아침과 마음의 아침을 잘 맞아야 합니다. 시간의 아침은 오늘을 밝히지만, 마음의 아침은 내일을 밝힙니다.

열째, 두려움입니다. 우리 삶에 두려움은 누구에게나 있습니다. 두려움은 걱정의 대상이 아니라 극복의 대상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신택현 칼럼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