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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인프라, ICT서비스 '두산커넥트' 출시
세계 주요시장에 ICT기술 접목제품 런칭, 먼저 북미시장 공략
 
건설기계신문   기사입력  2017/10/13 [17:48]
두산인프라코어가 기존 텔레매틱스 서비스(Telematics Service)*의 사용자 편의성과 기능성을 대폭 개선한 ‘두산커넥트(DoosanCONNECT™)’를 북미 시장에 본격 출시했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두산커넥트는 굴삭기와 휠로더, 굴절식 트럭 등 건기의 위치와 가동 상황, 엔진과 유압 계통 등 주요 부품의 데이터를 활용해 작업장 관리 및 장비 운영의 효율성을 높여주는 서비스다.

두산인프라코어는 2005년 중국시장에서 처음 텔레매틱스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유럽과 북미시장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해 현재 전세계 약 4만 6천대의 장비에 텔레매틱스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2015년부터는 그간 쌓아온 서비스 노하우와 장비 데이터에 독자 개발한 기술을 접목해 업그레이드한 ‘두산커넥트’를 중국과 유럽시장에 잇달아 출시했다.
 
▲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 국제건설기계전(Intermat 2015)에 선보인 두산인프라코어 굴삭기.     ©건설기계신문


두산인프라코어는 북미 시장에 두산커넥트를 출시함으로써 세계 주요 시장 대부분에 최신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국내 시장에서는 지난해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위치정보 사업자 허가를 취득했으며, 내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현재 약 100여 대의 시범장비를 운영하고 있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두산커넥트를 국내 고객들의 요구에 맞춰 한국형으로 최적화하는 업그레이드 작업이 한창”이라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지역별 특성을 반영한 장비 운영 및 작업 환경 분석으로 서비스 고도화를 지속 추진해 고객 가치를 더욱 높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지난 8월,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부와 함께 빅데이터 분석 및 인공 지능을 적용한 건설기계 주요 부품의 예측진단 기술을 국내 최초로 개발하고 상용화 검증을 완료하는 등 두산커넥트를 통해 수집한 데이터를 품질 향상과 신제품 개발 연구에도 활용하고 있다.

한편 텔레매틱스 서비스는 위성과 이동통신 등 무선 통신망을 활용해 위치정보 모니터링은 물론, 건기 데이터를 활용해 운영 및 작업장 관리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다. 건기의 가동시간 및 실제 작업시간과 누적 연비의 연관성 분석 등을 통한 효율적인 건기관리가 가능하며, 소모품 교체 주기를 사전에 파악해 유지 보수 관리의 편의성도 높일 수 있다. 또한 건기 이상과 관련한 여러 복합 요인들을 분석, 예방 조치를 통해 가동율을 향상시킬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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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17/10/13 [17:48]  최종편집: ⓒ kungi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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