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시내버스 무료 공공와이파이(Wi-Fi) 구축

이유찬 기자 | 기사입력 2018/03/12 [13:14]

속초, 시내버스 무료 공공와이파이(Wi-Fi) 구축

이유찬 기자 | 입력 : 2018/03/12 [13:14]
▲속초시는 시민생활 편의제공과 무선 인터넷 접근성 향상을 위하여 시내버스에 무료 공공와이파이(Wi-Fi) 확대 구축사업을 추진한다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브레이크뉴스강원] 이유찬 기자 = 속초시는 시민생활 편의제공과 무선 인터넷 접근성 향상을 위하여 시내버스에 무료 공공와이파이(Wi-Fi) 확대 구축사업을 추진한다.

속초시는 가계통신비 인하를 위한 공공와이파이 확대 정책에 부응, 시민의 통신비 부담 완화를 위해 상대적으로 구축이 미흡한 대중교통 시설인 시내버스에 공공와이파이를 구축하여 가계통신비를 완화하고 시민 이용편의 확대 추진한다.

이에 올해부터 2019년까지 버스 이용률 및 관광지 노선 등을 고려하여 순차적으로 속초시의 36대 시내버스를 대상으로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한 공공와이파이(Wi-Fi) 구축하여 서비스를 지원하며 속초시가 공공요금을 부담하게 된다.

시는 오는 5월 구축을 개시하여 7~8월에 시범운영을 거쳐 9월부터는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시민 편의를 위해 지난 2014년부터 지난해까지 동주민센터를 시작으로 복지시설, 전통시장, 고속버스터미널 등 공공시설과 속초해수욕장, 설악해맞이공원, 청초호수공원, 대포항, 엑스포타워, 속초항 갯배 등 주요 관광지까지 총 42개소에 대해 공공와이파이(Wi-Fi)를 구축해 왔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강원
  • 도배방지 이미지

속초 시내버스 무료 와이파이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