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4·16안전의 날 국민안전 다짐 대회

박찬우 기자 | 기사입력 2018/04/16 [12:10]

정부, 4·16안전의 날 국민안전 다짐 대회

박찬우 기자 | 입력 : 2018/04/16 [12:10]

정부는 ‘4회 국민안전의 날 국민안전 다짐대회행사를 16일 오전 11시 정부서울청사 별관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이 행사는 이낙연 국무총리가 주재하고 각 부처 장관, 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 민간단체, 일반시민 등 400여명이 참석해 안전의식 수준을높이고 안전을 실천하겠다는 결의를 다짐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작년포항지진 때 수험생이었던 김승헌 학생(현재 대학 1학년)이 정부의수능 연기조치에 대한 생각과 안전의 중요성을 소개하고, 포항에 도움을 주신 분들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전하면서 개식을 선언한다.


또한, 폭우로 침수된 차량에서 일가족 4명을 구한 의인 최현호 씨와시민단체, 기업대표 등이 함께 안전관리헌장을 낭독한다.


주제영상을 통해 각종 사고로부터 안전의 중요성과 정부와 각계의노력 등 안전을 강화하는 정책도 공유한다.


영상에서는 국민생명지키기 3대 프로젝트(교통안전·산업재해·자살예방 분야 사망자 절반 줄이기)추진하고 지속적인 국가안전대진단을 통해 생활 주변의 안전위해요인을 점검·개선하는 한편, 화재안전 특별 대책과 고질적 안전무시 관행 근절대책을 소개한다.


또한 이낙연 국무총리가 참여하는 드므*를 소재로 한 안전실천 퍼포먼스와 국민 합창단(어린이부터 노인까지 삼대로 구성)과 안전종사자(소방, 해경, 경찰 등)로 구성된 연합합창단의 합창이 펼쳐질 예정이다.


* 드므 : 궁궐의 화재를 막기 위해 방화수를 담아놓는 그릇


부대행사로는 지난 3~4월에 진행한 고질적 안전무시 관행 근절표어·포스터·캘리그라피 공모전2018 재난 사진·포스터 공모전당선작 59점이 정부서울청사 별관 로비에 전시된다.


이 밖에도 17일에는, 국민중심 안전정보 공개를 확대하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한국행정연구원이 공동으로 주관하고 안전종사자와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안전정책 세미나가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릴 예정이.


이낙연 국무총리는 대회사를 통해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비전과 정책을 제시하고 시민단체 등 국민들에게도 관심과 협력을 당부할 계획이다.


원본 기사 보기:safekoreanews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