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자전거길, 현장점검 국민투어단 발족

박찬우 기자 | 기사입력 2018/04/16 [12:54]

안전한 자전거길, 현장점검 국민투어단 발족

박찬우 기자 | 입력 : 2018/04/16 [12:54]

행정안전부는12일 정부서울청사에서‘2018 국토종주자전거길 현장점검 투어단(여행단)’ 발대식을 갖고 남한강금강영산강섬진강낙동강오천길 등 8개 노선에 대해현장점검을 실시한다.


현장점검 투어단8개 국토종주 자전거길을 직접 자전거를 타고 돌아보면서 자전거 이용자의 시각에서안전위험요소를 발굴하는 한편,자전거이용 안전수칙을 홍보하는 안전지킴이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점검은 지난 2~3월 지자체가 실시한 국가안전대진단 국토종주자전거길 안전점검을 국민의 눈높이에서 다시 한 번 점검하자는 취지에서 마련하였다


현장점검 투어단은 작년 4개 조를 운영한데 이어, 올해는 8개 조로확대되었다, 지난 3월에 진행된 공모에서 자전거 동호인 등으로구성된 128개 조가 응모하는 높은 관심 속에 8개 조가 선정되었다.


구간

거리

투어단(조이름)

구간

거리

투어단(조이름)

남한강

132km

TEAM WOLF

낙동강 상류

128km

므틉지킴이

금 강

146km

두바퀴랑위드

낙동강 중류

129km

Jolly

영산강

133km

새로운출발

낙동강 하류

132km

D&D

섬진강

149km

두바퀴로보는세상

오천길

105km

해오름라이딩

국토종주 자전거길은 자연경관과 조화된 아름다운 자전거길로 많은동호인들이 자전거 타기를 즐기는 구간이다


현장점검 투어단은 각각 2~3일 일정으로 415일부터 515일까지남한강금강영산강섬진강낙동강오천길1,054km의 국토종주자전거길을 직접 자전거로 달리면서 도로 노면상태, 안전시설, 편의시설 등을 점검하고 불편사항과 개선 아이디어를 제안할 예정이다


현장점검 투어단에 선정된 따르릉 따르릉(D&D)’ 이동호 팀장은 사내 직장동료로 팀을 구성하여 주요 국토종주 자전거길을 완주한경험이 있다.”라며, 그동안 자전거길을 다니면서 현장에서 느낀 경험들을 토대로 자전거길을 이용하는 모든 국민들이 안전하고 편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작은 부분들 하나까지 꼼꼼하게 점검하도록 하겠다.”라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윤종인 행정안전부 지방자치분권실장은 자전거 인구가 크게 증가함에따라 자전거 교통사고 위험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라며, 현장점검 투어단은 안전지킴이로서 이용자인 국민의 시각에서 자전거길을 점검하고 자전거 이용수칙을 홍보하여 국민들이 안전하고편리하게자전거길을 이용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safekoreanews
  • 도배방지 이미지

자전거길 안전 점검 투어단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