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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 아틀라스 06W 굴삭기 국내 출시
지난달 19일부터 닷새간 화성 시승행사, 연비↑성능↑
 
건설기계신문   기사입력  2018/05/07 [11:09]

국내 굴삭기가 장악하고 있는 중형굴삭기 시장에 독일 굴삭기가 도전장을 내밀었다.
아틀라스코리아(atlaskorea)가 지난 19일부터 닷새간 경기도 화성에서 시승행사를 갖고 국내서의 첫 출시를 선언했다.

아틀라스코리아는 이날 시승행사에서 공육굴삭기 2대를 전시하고 참가자들이 직접 시승과 조종이 가능토록 했다. 아틀라스코리아에 따르면, 아틀라스굴삭기는 독일에서 100년의 역사를 지닌 건기로, 독일 굴삭기시장 내 22%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세계 120여 개국에도 수출중이다.
 
아틀라스굴삭기는 연비가 좋으며, 중량이 가볍고, 내구성이 뛰어나다는 것이 이 회사 관계자는 설명. 여기에 중형굴삭기가 대형굴삭기와 비슷한 성능을 지녔다는 것도 또 하나의 이점. 때문에 대버켓 장착도 가능하다고. 박영춘 대표는 “한국 굴삭기에 맞춰진 버켓사용을, 아틀라스굴삭기에도 그대로 인식해 생각하면 안 된다”며 “성능이 뛰어난 만큼 아틀라스 중형굴삭기에 대형굴삭기의 버켓을 장착해 작업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국내 건기대여업계서 불거지고 있는 ‘대버켓 논란’에 대해 자신감을 내비친 것이다.

아틀라스코리아는 향후 10급 자주식굴삭기 판매도 구상, 통상 궤도식굴삭기가 만연한 국내 대형굴삭기시장에 또 한번의 도전장을 내밀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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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중형굴삭기시장 ‘벤츠’ 꿈꿔요”
박영춘 아틀라스머신코리아 대표 인터뷰

  
 

중형굴삭기 시장의 ‘벤츠’를 꿈꾸는 제품이 4월 출시됐다. 아틀라스머신코리아(대표 박영춘)가 19일 경기도 화성에 있는 강토중공업 부지에서 제품판매 시승행사를 가졌다. 이에 본지가 박영춘 대표를 만났다.
 
-중형(공육굴삭기)굴삭기는 국산 비중이 높은데, 수입판매 가능성은?

△아틀라스 굴삭기에 자신감이 있습니다. 선진시장인 유럽에서 한국 굴삭기 보다 훨씬 잘 나가거든요. 품질이 좋으니까요. 독일 자동차(벤츠)와 상용차(만트럭)가 국내에서 매년 판매량이 느는 걸 보면 알 수 있죠. 가격이 국산 보다 높은데도. 유럽에서 한국 굴삭기는 비교적 싸게 팔리는데도 비중이 높지 않죠. 아틀라스는 지난해부터는 일본에서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한 대형 건기완성차업체가 런칭했죠. 반응이 좋다고 합니다. 한국에서도 긍정적 반응 기대해 봅니다.
 
-아틀라스 굴삭기의 경쟁력은 무엇인지?

△우선 연비가 좋습니다. 중량이 국산보다 가볍거든요. 엔진 성능이 뛰어나 연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중량을 줄일 수 있었던 것은 독일의 철재 기술력 때문입니다. 그런데도 내구성은 뛰어나죠. 본사에서 몇 달 교육을 받았는데, 철재 내구성에 큰 자부심을 가지고 있더라고요. 또 하나 경쟁력은 크기는 공육이지만 성능은 공팔과 같다는 겁니다. 엔진 출력과 유압시스템 그리고 상·하부 성능 등 공팔굴삭기에 딸리지 않습니다. 공팔이나 텐 버켓을 장착하고 작업을 할 수 있다고 봅니다. 작업효율성을 높일 수 있고, 경쟁력을 높일 수 있으니까요.
 
-국내서는 대버켓 논란이 있는데?

△한국 굴삭기 작업환경을 아틀라스 굴삭기에 맞추려 하면 안 됩니다. 독일에서는 공육굴삭기에 공팔과 텐버켓을 장착하고 작업을 합니다. 텐 버켓을 사용할 때는 아웃트리거(전복방지장치)를 설치하지요. 그 만큼 굴삭기 성능이 되니까요. 초창기에는 반신반의 하시는 분들이 계시겠지만, 저희 굴삭기 판매가 늘고 정착하면 논란은 사라질 거라 생각합니다.
 
-사후관리는 어떻게?

△고장신고 접수 3시간만에 현장으로 출동이 가능토록 서비스망을 갖추려고 합니다. 그렇지 못할 경우 하루, 임대료를 물어줄 계획입니다. 수리기간이 하루 이상 소요될 경우 다른 굴삭기로 대차토록 할 겁니다. 고장에 따른 고객의 금전적 피해가 없도록 말이죠. 그만큼 품질에 자신이 있다는 말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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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18/05/07 [11:09]  최종편집: ⓒ kungi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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