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생명 살리는 '소방차 길 터주기' 16일

박찬우 기자 | 기사입력 2018/05/14 [23:04]

소중한 생명 살리는 '소방차 길 터주기' 16일

박찬우 기자 | 입력 : 2018/05/14 [23:04]

소방청516() 오후 2시에 전국 단위소방차길 터주기국민 참여훈련을 소방차 진입 장애 지역 및 주요 정체 도로 등 소방 출동로 확보가 필요한349지역에서 일제히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국민들이 실제훈련에 참여하여소방차 길 터주기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양보운전 요령을 체득수 있도록 하여 소방차의 원활한 긴급출동을 확보하기 위한 것으로, 전국 215개 소방관서 관할 내 소방차 진입 장애 지역과 주요 정체도로를 선정하여 119출동지령에 따라 펌프차,구조차, 구급차 등 3~4대가 실제로 사이렌과 경광등을 켜고 출동을 하게 된다.


출동하는 소방차량은 홍보용 플래카드를 부착하고, 방송시설을 활용하여 홍보방송을 하고, 교통 혼잡도로가 없는 소도시 소방관서는 재래시장 등에서 소방통로 확보훈련을 실시할계획이다.


또한, 동승체험을 원하는 국민 누구든지 관할 소방서에 신청하면 참여가 가능하며 소방차에 직접 탑승 후 소방관과 함께 실제 출동훈련을 하면서 소방차 양보운전에 대한 필요성을 몸소 체험할 수 있다.


소방청은 그 동안 소방차 길 터주기훈련이 전국 각지에서 길 위에서 모세의 기적으로 나타나 소중한 생명 사랑의실천운동으로 자리메김하고 있으며, 이번 훈련 시에도 소방차가 지나가면 도로의 좌우측으로 양보하고횡단보도의 보행자는 소방차가 지나갈 때까지 잠시 멈춰줄 것을 당부하였다.


원본 기사 보기:safekoreanews
  • 도배방지 이미지

생명 소방차 길터주기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