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건설협, 고령저소득자 주거개선 사업

최성룡기자 | 기사입력 2018/05/28 [10:41]

부산건설협, 고령저소득자 주거개선 사업

최성룡기자 | 입력 : 2018/05/28 [10:41]
▲ 부산 주택건설협회 후원, 고령 저소득 국가유공자 주거개선 사업 오픈식 개최     © 편집국

 

[시사코리아뉴스]최성룡기자 = 부산지방보훈청(청장 민병원)은 24일(목) 대한주택건설협회부산광역시회의 후원으로 동래구에 거주하는 김명수(91세) 어르신 댁에서 주거개선 사업 오픈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건설협회 주거개선 사업은 1994년부터 시작하여 26번째 가지는 행사로 매년 고령 저소득 국가유공자분들의 행복한 노후를 위하여 노후주택을 개보수하는 것이다. 건설협회 소속의 기업이 후원을 하고 있으며, 김명수 어르신 댁에는 (주)미진이엔시(대표 김종탁)에서 주거개선 사업에 동참했다.

▲ 부산 주택건설협회 후원, 고령 저소득 국가유공자 주거개선 사업 오픈식 개최     © 편집국


이번 노후주택 개보수에는 어르신의 요청에 따라 △도배장판, △현관문교체, △LED전등교체 및 싱크대 교체 △화장실 개보수 등 약 천만원 상당의 작업이 이루어졌다.


이 날 4시 오픈식에는 건설협회, (주)미진이엔시 관계자 및 부산지방보훈청 복지과장 등이 참석했다. 어르신은 “집이 너무 오래되었는데 이렇게 편하게 고쳐주니 너무 감사하다.”라며, 본인을 위해 애써준 모든 관계자에게 감사함을 전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부산지방보훈청은 보훈가족의 자긍심 고취, 공헌과 희생에 대한 감사, 예우 분위기 확산도모 및 호국정신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원본 기사 보기:시사코리아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부산건설협 고령저소득자 주거개선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