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트럭코리아, ‘연비왕대회’ 24~25일 치러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에서, 덤프트럭 부분 8명 출전 오종근씨 우승

건설기계신문 | 기사입력 2018/07/02 [13:47]

볼보트럭코리아, ‘연비왕대회’ 24~25일 치러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에서, 덤프트럭 부분 8명 출전 오종근씨 우승

건설기계신문 | 입력 : 2018/07/02 [13:47]
볼보트럭코리아가 지난 24일부터 이틀간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에서 ‘제12회 볼보트럭 연비왕대회’를 개최했다. 

볼보트럭 연비왕대회는 지난 2007년 볼보트럭코리아가 업계 최초로 시작한 고객 프로그램이다. 효율적인 연비 운용 방법을 고객들에게 전수하고 고객 사업 수익성 향상에 기여하고자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실제 주행 환경을 구현해 공정한 연비를 측정하기 위해 트랙터 부분은 인제 스피디움의 트랙 코스, 덤프는 특별히 준비 된 오프로드 코스에서 각각 진행됐다. 다이나플리트(Dynafleet)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선발된 트랙터 운전자 10명과 덤프트럭 운전자 8명 등 총 18명이 본선에 진출했다.


이틀간 진행된 이번 행사는 첫날 24일은 본선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운전자 안전교육을, 25일은 본격적인 온로드와 오프로드 대회로 각각 펼쳐졌다. 온로드 부문 최의환 씨, 오프로드 부문에는 오종근 씨가 우수한 성적을 달성하며 각 부문의 우승자로 선정됐다.

김영재 볼보트럭코리아 사장은 “상용차는 차량의 연비 효율성과 운전자의 습관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볼보트럭코리아는 고객들에게 효율적인 연비 운용 방법을 전수할 뿐만 아니라 볼보 듀얼클러치 및 다이나플리트와 같이 운전자의 주행을 돕는 기능들을 고객들이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연비왕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볼보트럭 덤프 연비왕 대회 관련기사목록